광고
광고
로고

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개최

- 15일, 천안타운홀에서 ‘우리동네 젠더폭력 예방 및 대처’ 강연펼쳐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7:38]

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개최

- 15일, 천안타운홀에서 ‘우리동네 젠더폭력 예방 및 대처’ 강연펼쳐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3/11/15 [17:38]
본문이미지

▲ 로컬콘텐츠 정준원 원장의 강연 시작을 알리고 있는 모습/사진:강순규 기자    

 

본문이미지

▲ 천안청소년성문화센터 김수자 센터장 강연 모습/사진:강순규 기자    

 

[더존뉴스=강순규 기자]로컬콘텐츠진흥원(원장 정준원)은 15일 천안청소년성문화센터 김수자 센터장과 천안여성의전화 부설 성폭력상담소 이선화 소장의 ‘우리 동네 젠더폭력 예방 및 대처’를 주제로 한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를 천안타운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도 충청남도 양성평등문화확산 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아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아 운영하게 됐다.

 

천안청소년성문화센터 김수자 센터장은 ‘우리 동네 젠더폭력, 어떻게 예방할까’를 주제로 내세운 가운데, 양성평등 교육법과 중장년층 양성평등의 필요성과 실천법에 관련해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천안여성의전화 부설 성폭력상담소 이선화 소장의 이어진 강연에서는 젠더폭력과 관련해 어떻게 대처할까의 방안을 놓고 성인지 감수성의 이해와 양성평등상담 및 피해 신고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본문이미지

▲ 우리나라가 2030년까지 해결해야될 17가지 과제에 대한 설명 중/사진:강순규 기자    

본문이미지

▲ 젠더폭력 대처법에 대한 강연을 펼치는 천안여성의전화 부설 성폭력상담소 이선화 소장/사진:유병만 기자    

 

한편, 이날 젠더폭력에 관련한 강연을 청취한 시민들에게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교육 이수증 발급 혜택이 교육 특전으로 제공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