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장헌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노사관계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획경제위원회 통과

- ‘노사분쟁 조정중재단’ 운영 근거 마련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20:27]

안장헌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노사관계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획경제위원회 통과

- ‘노사분쟁 조정중재단’ 운영 근거 마련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12/03 [20:27]
본문이미지

▲ 사진:안장헌 의원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노사관계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일 열린 제356회 정례회 기획경제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날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16일 본회의 최종 의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통과되면 조례를 공포한 날부터 즉시 시행된다.

 

안 의원은 “충남도는 2018년부터 도내에서 발생하는 노사분쟁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사분쟁 조정전문가로 구성된 ‘노사분쟁 조정중재단’을 운영해 왔다”며 “이번 개정을 통해 조정중재단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조례로 규정함으로써 조정중재단이 노사갈등 조정자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근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번 개정안에 노동관계 안정과 발전을 위한 실태조사 및 노사분쟁 예방 및 조정연구, 노사분쟁 조정사업을 위한 조정팀 운영 지원 근거를 마련하여 조정‧중재 업무의 실효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개정안은 충청남도 노사분쟁 조정중재단 구성을 위한 조항이 신설되며 ▲충청남도 노사분쟁 조정중재단 설치 및 운영(제17조) ▲조정중재단 구성 및 위원의 조건(제18조) ▲조정중재단의 기능 및 역할(제19조)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