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선문대 디자인학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국내 최대 2024 K-디자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Winner 쾌거
-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 신설로 창의적 인재 육성 기대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21:13]

선문대 디자인학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국내 최대 2024 K-디자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Winner 쾌거
-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 신설로 창의적 인재 육성 기대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11/18 [21:13]
본문이미지

▲ 장훈종 교수와 학생들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후 기념(왼쪽부터 장훈종교수, 신원령,최은영,이정인)/사진:선문대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 디자인학부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대회로 손꼽히는 ‘제59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눈부신 성과를 올리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로 한국 디자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선문대 디자인학부 학생 최은영·신원녕·이정인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충무도승, 게임으로 만나는 이순신의 충무정신’으로 지난 15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충무도승’은 이순신 장군의 전략과 전술을 보드게임 형식으로 재현해 난중일기의 복잡한 내용을 시각화하고 MZ세대에게 한국 역사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9월 개최된 ‘2024 K-디자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Winner로 선정되며, 전 세계 23개국 2,637개 출품작 중 상위 12%에 이름을 올린 선문대 디자인학부는 국내뿐 아니라 국제 무대에서도 역량이 빛났다.

 

K-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을 포함한 33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이 공정하게 심사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선문대의 창의적이고 높은 디자인 수준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를 얻었다.

 

디자인학부 장훈종 교수는 “국내외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선문대를 알릴 수 있어 뜻깊고,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이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해 지도자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문이미지

▲ 디자인학부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왼쪽부터 최은영,신원령,이정인 학생,장훈종교수)/사진:선문대 제공    

 

한편, 선문대 디자인학부는 최근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를 신설해 디지털 시대 콘텐츠 제작과 디자인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등 방송콘텐츠디자인학과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학문적 접근을 통해 선문대 디자인학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