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제2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22:50]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 제2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10/24 [22:50]
본문이미지

▲ 엄소영 의원이 2024년 하반기 시정질문을 진행했다./사진:천안시의회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천안시의회 시정질문 둘째 날인 지난 22일 제2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엄소영 의원의 ▲봉주로 배드민턴장 건립사업 ▲새마을회관 명의이전 등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엄 의원은 봉주로 배드민턴장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실내 배드민턴장 부족에 따른 시민들의 시설 이용에 기대감이 크다면서 조속히 이루어져 사업에 차질이 없이 건립해야 함을 주장하며, 예산확보와 주민의 의견을 귀담아 시민들의 불편이 없는 봉주로 실내배드민턴장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요구했다.

 

이어 새마을회와 새마을회관 명의 이전에 대해 ▲새마을회의 조직과 정원 ▲사업내용을 살폈다.

 

특히, 다음 연도 예산 수립 시 꼭 필요한 예산이 사업에 반영되어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으며, 새마을회관 명의이전 관련해 잘못된 사항들과 절차 미시행으로 인한 새마을회와 천안시의 책임을 지적했다.

 

또한, 명의이전이 안되는 이유와 실제 명의이전을 위해서는 어떠한 절차와 예산이 필요하며, 더 이상 비용이 늘어나지 않도록 이전 처리가 가능한 기간에 관한 질문을 이어 나갔다.

 

엄 의원은 “올해 초 새롭게 구성된 천안시 새마을회 회장단 및 임원진들께서는 과징금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라며 “시에서는 최대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모색하여 방침대로 과징금을 제외한 등기 비용을 2025년 본예산에 편성하여 명의이전을 완료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제언했다.

 

한편, 이날 엄 의원은 ▲자살 예방 방지 활동 ▲가로등과 전신주 중첩으로 인한 보행자의 보행환경 개선 ▲대형차량 불법주차 문제 및 대책 ▲부성1동, 성거읍 행정복지센터 신축 ▲성거·입장 다목적 체육관 건립 및 추진사항에 대해 관계부서로부터 서면으로 추진 사항을 확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