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서북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 등굣길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4:05]

천안서북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 등굣길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9/25 [14:05]
본문이미지

▲ 천안불무초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문화 정책 캠페인/사진:천안서북경찰서 제공    

 

본문이미지

▲ 스쿨존 캠페인/사진:교통정책과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천안서북경찰서(서장 임태오)는 25일 천안불무초등학교에서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태오 천안서북경찰서장을 비롯해 천안교육지원청 이병도 교육장과 천안시청 교통정책과,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50명이 참석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스쿨존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등교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보행 3원칙인 ‘서다·보다·걷다’를 통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지도하며 교통안전문구가 적힌 어린이 우산과 학용품을 배부했다.다.

 

아울러 운전자들을 상대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아이 먼저 )라는 행안부 슬로건을 바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중점으로 홍보했다.

 

임태오 경찰서장은 “어린이보호구역은 미래의 꿈나무들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운전자들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사진:천안서북경찰서 제공    

 

한편, 천안서북경찰서는 지속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스쿨존 내 교통 시설물 점검 및 보완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점검 △교통법규 위반 차량 단속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