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첫 졸업생 58명 배출

- 기존 2년제 대학 전문학사학위 6개월 단축해 취득 가능

강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5:54]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첫 졸업생 58명 배출

- 기존 2년제 대학 전문학사학위 6개월 단축해 취득 가능

강순규 기자 | 입력 : 2024/08/08 [15:54]
본문이미지

▲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졸업식에서 송기신 총장 훈사/사진:백석문화대 제공    

 

본문이미지

▲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졸업식/사진:백석문화대 제공    

 

[더존뉴스=강순규 기자]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8일 교내 창조관 1층 세미나 1실에서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제1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웹툰스쿨 △베이커리ㆍ카페스쿨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에서 총 58명이 전문학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돼 2학년부터는 직장인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1.5년 교육과정으로 기존 2년제 대학의 전문학사학위를 6개월 단축해 취득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졸업식 전체 수석은 웹툰스쿨 정연정 씨(23ㆍ여)가 받았으며, 성적우수상은 웹툰스쿨 김현지(22ㆍ여), 베이커리ㆍ카페스쿨 양서현(20ㆍ여),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김현수(20ㆍ남), 공로상은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김범석(24ㆍ남), 봉사상은 웹툰스쿨 유혜연(26ㆍ여), 베이커리ㆍ카페스쿨 이연경(20ㆍ여), 스마트소프트웨어스쿨 원진석 씨(24ㆍ남)가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을 수상한 김범석 씨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를 무사히 마치고 좋은 기업으로 취업해 기쁘다”며 “좋은 교육과정 덕분에 바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이는 제 인생에 큰 자산이 됐다. 좋은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훈사를 전한 송기신 총장은 “여러분은 이미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라며 “자신의 역량을 믿고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 특별히 이웃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힘쓰는 백석인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 김석필 부시장은 축사에서 “여러분을 위해 고생하신 부모님의 노고를 기억하고 현장에서 꿈과 실력을 마음껏 펼치시길 바란다”라며 “여러분의 앞날을 무한히 응원하고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웹툰디지털영상과 △베이커리ㆍ카페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공학과 △뷰티디자인과 등 오는 9월 9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시작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